청원구 민원지적과 2017년 첫 청렴의날 운영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 청주시 청원구 민원지적과, 첫 청렴의날 운영김익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익환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민원지적과는 지난 18일 전직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첫번째“청렴의 날”을 실시했다.

이번“청렴의 날”은 새해를 맞아 청렴의식 고취 등 새해 새다짐을 위한 시간으로 마련됐다.

또한, 설 명절을 앞두고 해이해지기 쉬운 공직기강을 재점검하고 특히 연휴 기간 동안 금품, 향응, 선물 등의 수수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직원이 결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난 해 시행된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위반사례 분석 및 직원 경험사례 공유를 통해 직원들이 제도 전반을 실제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정확한 제도 이해로 관련법 위반 등의 사건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도 당부했다.

청원구 민원지적과는 매월 청렴의 날 운영, 청렴워크숍 실시, 청렴독후감 쓰기 등 신뢰받는 공직풍토 조성에 전직원이 힘쓰고 있으며, 매주 청렴1분스피치를 통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청렴사례를 공유하고 공직기강을 확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대화의 장을 가지며 청주시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민원지적과 이화영과장은 “청주시와 청원구의 얼굴인 민원지적과가 청렴과 친절을 양손에 들고 청주시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서비스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2017년을 힘차게 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