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내수읍 간 상생협력방안 논의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기관·단체장, 공군제17전투비행단 방문김익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익환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기관․단체장 및 시의원들은 19일 공군제17전투비행단을 방문했다.

신임 단장 및 참모진들과의 신년 인사를 겸한 이날 방문에는 전영철 내수읍장, 변종오 청주시 농업정책위원장, 전규식 청주시의원, 변창수 청주시의원 및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했으며,‘인구100만 늘리기 방안’,‘대민지원’, ‘농산물직거래장터 활성화’, ‘정기간담회 개최’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강봉수 제17전투비행단장은 “기관․단체장님들과 시의원님들의 부대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내수읍에 소재하고 있는 우리 부대의 지역사회 기여방안에 대해 지역 관계자들과 함께 논의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 며, “기관·단체장님과 시의원님들께서 전달해주신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토록 하겠다” 고 했다.

전영철 내수읍장은 “부대방문에 응해주신 강봉수 단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청주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100만 인구늘리기 ’에 적극적인 협조를 구한다” 며, “찾아가는 전입신고와 각종 행정 서비스제공으로 부대원의 정주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모든 여력을 동원하겠으며, 대화와 소통으로써 상호 갈등을 해결하고 상생발전방안을 고민할 수 있는 자리를 정기적으로 마련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