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전용주차구역 우리 다함께 지켜요!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 청주시 청원구,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준수 집중홍보 실시김익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익환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구청장 남성현)는 지난 20일부터 2월 10일까지 관내 공동주택 및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행위 근절을 위한 집중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청원구 주민복지과 직원 일동은 지난 20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장애인주차구역에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준수를 위한 홍보현수막을 게시하고, 이를 시작으로 관내 공동주택 및 공공기관, 위반행위신고가 잦은 다중이용시설 등 총 57개 건물주차장에 홍보현수막을 게시해 주차장이용자 대상으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관내 공동주택 151개소에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안내홍보물을 우편 발송하여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이용안내 및 주차방해 유형별 사례를 안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밖에도 장애인전용주차구역 홍보물을 각 읍·면·동 주민센터 민원창구에 비치하고, 직능단체 회의시 적극 활용토록 하는 등 청원구 관내 주민의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준수의식 상승을 위해 총력을 다하여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청원구 주민복지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원구의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의 주차문화 확립과 장애인을 배려하는 사회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위반행위 단속 및 홍보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