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까지 두부, 계란 등 설 성수용품 최대 50~70% 할인

【충북·세종=청주일보】이주미 기자 = 제천지역 나들가게가 설 명절을 앞두고 동네슈퍼 활성화를 위해 오는 27일까지 ‘설맞이 공동세일전’을 개최한다.

행사기간 동안 판매되는 세일 상품은 두부, 계란 등의 설 성수품과 각종 생활용품 등 70여개 상품으로, 제천지역 16개 나들가게에서 행사기간 중 최대 50~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세일 상품은 지역 도매유통사업자와 소상공인 지원 협동조합을 상품공급사로 하여 설날 인기상품 위주로 구성하였고, 행사기간 중 점포를 방문하여 3만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푸짐한 고객사은품도 제공한다.

지속되는 경제 한파와 최근 채소·계란 값 등의 상승으로 설을 앞두고 장바구니 물가가 줄줄이 인상되어 서민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

제천시 관계자는 “이번 나들가게 공동세일전을 통해 소비자 부담도 줄이고, 참여점포의 매출도 증가시켜 생활물가 안정과 골목상권 활성화가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천시와 충북지방기업진흥원에서는 지난 2015년 7월부터 중소기업청 공모사업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동네슈퍼의 경쟁력 제고 및 경영환경개선을 위해 지역특화사업 등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 지원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