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청렴 마인드 제고를 위한 직원 교육 실시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 청주시 상당구 금천동, 청렴 행정 실현위한“친절 청렴 TALK\"서정욱 수습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서정욱 수습기자 = 충북 청주시 상당구 금천동 주민센터(동장 오세구)는 15일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실천의지를 다지고 친절·청렴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한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직원들은 근무시간보다 일찍 출근해 이현숙 행정민원팀장의 주재하에 친절히 전화를 받는 요령, 방문 민원인을 향한 부드러운 미소와 표정,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 불가능한 민원에 대한 처리 요령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렴마인드 함양에 대하여 선배공무원들의 미담을 들려주고 감정노동자인 민원담당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 했다.

한편, 매주 수요일 상당구청에서 방송하는 청렴퀴즈를 함께 풀며 직원 화합의 시간도 가졌다.

주형종 주무관(37세, 전입담당)은 “직장상사가 아닌 선배공무원으로써 평소 업무에 대한 애로사항 등에 대해 함께 고민해주시고 전직원이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 주민들을 직접 대면하는 공무원으로써 친절하고 청렴한 공직자의 마인드를 잃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