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량사천동 방위협의회 ‘아이도 시민운동 결의대회’ 개최

▲ 【충북·세종=청주일보】율량사천동 방위협의회 ‘아이도 시민운동 결의대회’ 개최김익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익환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율량사천동 방위협의회(회장 박상길)은 지난 15일 오후 야간시간대에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이도 시민운동의 단원으로서 대대적인 활동을 알리고,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 분위기 정착 및 쓰레기 배출 인식 개선을 위한 아이도 시민운동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아이도(AIDO)시민운동은 △누가 내 집 앞에 쓰레기를 버리는지 관심을 갖고 살펴보기 △내 집 앞에 버려진 쓰레기는 스스로 청소하기 △우리 마을 쓰레기 취약지는 이웃과 함께 힘을 모아 청소하기 △쓰레기는 꼭 해 진 이후에만 배출하기 △잘 분리한 쓰레기(생활‧재활용)는 가지런히 정리해서 배출하기 운동으로 추진된다.

박상길 방위협의회장은 “아이도 시민운동의 단원으로서 봉사심과 책임감을 갖고 아이도 시민운동에 지역주민 모두가 동참하도록 쓰레기 무단 투기 근절을 위해 솔선수범하겠다” 말했다.

서재성 율량사천동장은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야간 아이도 시민운동 결의대회에 참여해주신 방위협의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아울러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역조성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