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40여 팀 1000여 명 참여, 제천의림지 전국마라톤대회 열려

▲ 【충북·세종=청주일보】지난해 열렸던 제천의림지 마라톤대회 장면 . 이동범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이동범 기자 = 전국 40여 팀 100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하는 제16회 의림지 전국마라톤 대회가 오는 21일 제천의림지 쉼터광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제천시육상연맹이 주최하고 제천마라톤조직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대회는 전국 1060명의 전국 마라톤동호인들이 등록하여 청풍명월의 고장 제천에서 마라톤축제를 예고하고 있다.

21일 오전 9시 시총을 울리는 이번 대회는 5km, 10.4km, HALF 등 3종목으로 코스는 ▲5km 의림지 쉼터광장 출발-의림대로교차로-제천소방서-풍년분식 앞 반환-의림지 쉼터광장 도착 ▲10km 의림지 쉼터광장 출발-의림대로교차로-제천소방서-풍년식당-청전교차로-용두교차로-신월삼거리-대학로교차로-의림대로교차로-의림지 쉼터광장 도착이다

또한 ▲HALF코스는 의림지쉼터광장 출발-의림대로교차로-제천소방서-풍년식당-청전교차로-용두교차로-신월삼거리-바이오밸리앞교차로-왕미초등학교-제2바이오밸리입구-엔바이오니아 앞 반환-왕미초등학교-바이오밸리교차로-신월삼거리-대원대학입구교차로-의림대로교차로-의림지 쉼터광장 도착이다.

시 관계자는 “전국 동호인이 모이는 이번 대회를 통해 자연치유도시 제천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제56회 충북도민체전과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적극 홍보하여 성공 개최를 이끌 계획이며, 앞으로도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