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위원 위촉 및 임원선출

▲ 【충북·세종=청주일보】청주시 서원구 사직2동은 사회보장 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김정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정수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직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광열)는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사회보장 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발대식은 지난 3월 지역복지에 관심이 많고, 해결의지가 강한 분을 모시기 위해 위원모집을 공모하여, 자발적 참여를 통해 신규 위원들로 구성해 새 출발 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이들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정에 따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고, 민간자원 발굴·지원 등 지역사회 복지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민·관 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논의를 통해 지역사회 특화사업을 추진해 취약 계층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음 월례회의 시에는 올 한해 사직2동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를 돕고 지원할 사업내용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공동위원장인 사직2동장은 “각박해져가는 요즘 사회에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 매월 모여 고민하고 매일같이 발로 뛰는 위원들의 열정이 지역의 어려운 분들에게 희망의 빛이 될 수 있도록 주민센터 에서도 힘쓰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