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백운면 우박피해지역 방문, 피해상황 확인과 농가 위로

▲ 【충북·세종=청주일보】 제천시 백운면 피해농가를 이근규 제천시장의 안내로 이준원 농림축산부 차관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이동범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이동범 기자 = 이준원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이 5일 충청북도 제천시 백운면에 위치한 우박피해 농가를 방문해 피해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피해 농가를 위로했다.

지난 1일 제천에 1~2cm 규모의 우박이 10여 분 쏟아져 이로 인한 과피 흠집과 엽채류, 과채류 등의 잎이 파엽 되는 등 180ha 면적에 농작물 우박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시는 정밀조사를 통해 피해 상황을 확인 중에 있으며 피해면적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날 백운면을 방문한 이준원 차관은 “우박피해에 대해 조속히 정밀조사를 완료하여 피해농가에게 농약대 등의 행정 지원이 신속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정부에서는 농작물 재해보험 실적에 따라 지자체에 정부지원사업을 실시하는 등 인센티브를 지원해 주고 있다”며“자연재해에 따른 피해보상을 위해 더 많은 농가가 농작물재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여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현장에 동행한 이 시장은 우박피해 농가의 농산물 전량수매와 농산물 팔아주기 등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어야하며, 재해보험 가입농가의 재해보험 산정 시 충분한 보상금이 지급돼야 함을 건의했다.

이어 “우박 피해 지역 지자체와 상시 협력해 피해 농가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