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강서2동 전입신고 시 청주사랑카드 발급 적극 홍보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흥덕구 강서2동은 청주시 인구증가 시책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거 청주사랑카드를 적극 홍보한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서2동 주민센터가 전입신고자들을 대상으로 청주사랑카드를 적극 알리고 있다.

청주사랑카드는 지난 1월 31일부터 시행됐으며, 청주시 인구증가 시책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거 타 시·군·구에서 1년 이상 거주 후 청주시에 전입하는 만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각종 혜택을 지원하는 정책이다.

전입신고 하는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며, 발급신청 자격 확인 후 해당하는 경우 각 구청 민원지적과에서 제작하여 우편 발송된다.

청주사랑카드를 발급받게 되면 종량제봉투지급, 청주시 내 공영주차장 이용요금 할인, 청주 롯데시네마 영화티켓 할인, 청주시립예술단 공연 입장료 50% 할인, 청주랜드 요금 할인과 같은 다양한 문화생활 지원, 일반건강진단서 수수료 감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하이닉스 기숙사가 위치한 강서2동의 경우 기숙사생들에게 필수적인 기숙사용 일반건강진단서의 수수료가 감면돼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판단된다.

한편 관련 담당자는 “청주로 전입하시는 분들께서 잊지 않고 청주사랑카드를 발급받으셔서 다양한 혜택들을 누리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