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 금왕읍 권귀례씨(가운데) 장학금 기탁 모습 음성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최준탁 기자 = 충북 음성군 금왕읍은 지난 21일 무극리에 사는 권귀례씨가 읍사무소를 방문해 금왕장학회(이사장 여용주)에 전달해 달라며 금일봉을 장학금으로 기탁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권귀례씨는 “지난 4일 제29회 금왕읍민화합체육대회에서 받은 경품을 좀 더 의미 있고 필요한 곳에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았다”며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역인재양성에 뜻을 같이 하게 됐다”고 말했다.

여용주 이사장은 “금왕읍 후학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기탁해주신 감사한 뜻을 받들어 우리 지역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데 쓰겠다”고 말했다.

구자평 금왕읍장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에 관심을 갖고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권귀례 자원봉사자님께 감사드린다”며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 장학금을 지급하여 우리 금왕읍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씨는 평소에도 마을의 대소사는 물론 자원봉사자치회, 생활개선회, 실버놀이지도사동아리, 거점나눔터봉사 등 봉사단체 활동 및 각종 행사에 앞장서서 봉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