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2일 오전 10시, 동명 푸른솔 어린이집 아동 40명 참여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상당구 아이들과 함께한 아이도 시민운동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서정욱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서정욱 기자 = 청주시 상당구 용암2동(동장 이관동)은 22일 오전 10시 동명 푸른솔 어린이집 아동을 초대해 아이도 시민 운동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명 푸른솔 어린이집 아동 40여명이 참여했으며, 용암2동 1층 주민센터, 2층 서예·방송댄스, 3층 탁구교실 순회, 재활용비누 제작, 재활용을 화장지로 교환하는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이관동 동장은 아이들에게 주민센터의 역할과 아이도 시민운동 등에 대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설명했다.

또한, 참여한 한 아동은 “주민센터 선생님 여러분, 주민센터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우유갑을 화장지로 바꿔주셔서 감사합니다”며 준비한 편지를 낭독했다. 또한, 담당 어린이집 교사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해주어서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관동 용암2동장은 “어린이집 아동을 초대하여 아이들에게 주민센터에서 하는 일과 아이도 시민 운동에 대해 이야기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도 운동을 홍보해 깨끗한 용암2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