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상담인력의 학생 상담과 교육 전문성을 강화가 목적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전문상담인력 힐링연수”를 실시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창서 기자 = 청주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류재황)는 지난 8일과 10일 두차례에 걸쳐 청주 Wee센터 및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의 역량강화 및 심리적 소진을 예방하고 특별교육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위한 “전문상담인력 힐링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Wee센터 및 관내 Wee클래스 선생님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다양한 문제를 지닌 학생들과의 만남을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노력으로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행복웃음연구원 서요석 원장의 놀이치료와 웃음치료가 첫째날 진행했고, 평택대학교 이근매 교수의 미술치료와 대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양혜진 교수의 사이코드라마 강의로 진행했다.

모두가 프로그램의 주인공이 되어 직접 체험하고 느낌을 공유함은 물론 참가자들의 긍정적 에너지가 표출돼 함께 힐링을 도모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전문상담인력의 학생 상담 및 교육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위기 학생의 어려움에 적극적으로 조력할 수 있게 됐다. 청주교육지원청은 “위기 학생의 어려움을 효과적으로 대처함은 물론 선생님 스스로의 건강한 일상을 위한 바람직한 프로그램이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