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2주년 광복절 맞아 민원실내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흥덕구 민원지적과는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기 위해 태극기 달기를 실천하고 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민원지적과는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구청 민원실에서 태극기 달기를 실천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태극기 달기 운동은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국가상징인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하여 국민 단결을 도모하고 국민들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마련됐다.

이에 민원지적과에서는 민원실내에 태극기로 제작한 화분을 비롯해 태극기 달기 홍보 배너와 탁상용 태극기를 비치하여 구청에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일깨워주고 태극기 달기 운동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특히 민원실 TV를 활용한 태극기달기운동 홍보영상을 통해 방문 민원인들의 눈길을 끌고, 태극기 판매 창구 운영 및 태극기 수거함 설치·운영으로 태극기의 보급과 관리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기홍 민원지적과장은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행정기관이 먼저 솔선수범으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