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미평교회, 봉명2송정동 성도교회의 ‘우리동네 무료Cafe’ 벤치마킹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흥덕구 미평교회는 성도교회의 "우리동네 무료Cafe"를 벤치마킹을 위해 봉명2송정동을 방문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미평교회에서 봉명2송정동 성도교회(목사 박용곤)가 주민센터 방문 민원인들에게 무료로 커피를 제공하는 ‘우리동네 무료Cafe’ 벤치마킹을 위해 동 주민센터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박용곤 목사는 방문한 미평교회 관계자들에게 흔쾌히 본인의 바리스타 재능을 친절히 설명하고 그 모습을 직접 선보였다.

봉명2송정동 성도교회(목사 박용곤)는 매월 둘째주·넷째주 목요일 주민센터에서 커피봉사를 하고 있으며 바쁜 시간을 쪼개 틈틈이 바리스타 교육을 받아 본인의 재능을 다른 사람과 함께 나누고 싶어 직접 좋은 원두를 골라 주민들에게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는 동네 어르신 150여명에게 무료로 점심식사를 제공하여 주위의 귀감을 사고 있다.

이 자리에서 박진호 봉명2송정동장은 “성도교회 박용곤 목사님의 재능기부로 사랑의 커피나눔 봉사가 청주시 전역에 전파된다면 그것만큼 기쁜일이 어디 있겠냐.”며 “우리 동 주민센터 또한 여름철 더위로 지친 주민들에게 아이스 커피 한잔만큼이나 행복한 최고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