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행복한 도시 실현을 위해 노력”

▲ 【충북·세종=청주일보】2017 자랑스런 대한민국 대상'을 수상한 이근규 제천시장 이동범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이동범 기자 = 이근규 제천시장이 5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7 자랑스런 대한민국 대상’ 에서 지방행정부문 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국민운동본부가 주관한 이번 ‘2017 자랑스런 대한민국 대상’은 지속적인 자기계발과 경영혁신, 인재육성, 사회복지, 과학기술증진, 정치발전, 환경개선 등에 헌신하여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이는 데 기여한 국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개최 등 한방 및 천연물 산업을 특화시켜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발전시키고, 무궁한 관광 자원인 천혜의 자연 환경을 활용해 ‘2016 올해의 관광도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관광도시 제천으로서의 명성을 떨치는 등 지역 성장 기반 마련에 기여했다.

또한 소통 행정 확대를 통한 민본행정 실현, 민관 공동 노력으로 이루어 낸 단양상공회의소 개소, 제천의병정신을 범 국민정신으로 확산시켜 지역민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데 기여하는 등 지방 행정의 여러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시장은 일정상 비록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못했지만 “자랑스런 대한민국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중심과 지역발전을 견인하는 시정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