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운동, 화합과 나눔의 한마당 잔치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상당구 영운동주민센터는 나누리소공원에서 제12회 영우리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 서정욱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서정욱 기자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영운동주민센터(동장 김광구)는 지난 14일 오전 10시부터 주민센터 옆 나누리소공원에서 6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제12회 영우리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12회 영우리 한마음 축제는 영우리한마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수한)에서 주관하고 영운동 직능단체가 후원하는 화합과 나눔의 한마당 행사이다.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행사로 영운동을 대표하는 큰 잔치인만큼 이승훈 청주시장, 정우택 국회의원,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 등 주요내빈들의 참석과 격려로 행사가 더욱 빛났다.

행사의 주요내용은 한국무용, 민요교실 등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와 서예 전시회를 비롯하여 주민노래자랑, 어린이 미술대회, 무료건강검진, 자매결연 농산물 판매부스등이 운영됐다.

지금까지의 영우리 한마음 축제 역사상 가장 많은 주민들이 참여했으며 공연, 미술대회, 노래자랑, 경품행사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윤수한 영우리한마음축제추진위원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주민들의 참여의식도 높아지고 소모적이고 낭비적인 행사가 아닌 내실있는 행사로 구성하여 많은 주민들과 함께 축제를 즐기게 되어 매우 기쁘다” 며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관심을 갖고 수고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