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구, 이재민과 신규 수급권자 대상 의료급여 교육

▲ 【충북·세종=청주일보】이재민과 신규 수급권자 대상 의료급여 교육 실시김정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정수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주민복지과)는 17일 오후 2시부터 산남종합사회복지회관에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하반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6개월간 신규 의료급여 자격을 취득한자에 대하여 올바른 의료이용 유도, 과다 의료급여 및 약물 오남용 예방 등 의료급여제도의 전반적인 사항과 합리적인 의료기관 이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교육 대상자에는 지난 7월 16일 집중호우에 의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타법의료급여수급자) 70여세대도 포함되어 한시적 수급혜택을 받는 수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수급자는 “의료급여 전반에 대하여 알게 되었고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 및 선택 의료급여기관제도 안내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좋은 교육이었으며, 향후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서원구에서는 의료급여 재정의 건전화를 도모하고,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