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대덕구 오정동, 민관 함께 동 복지허브화 안착…이웃공동체 주민 역량강화 교육김종기 기자
【대전·세종·충남=청주일보】김종기 기자= 대전 대덕구 오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안정봉,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이근명)에서는 지난 6일 동 복지허브화의 성공적인 안착으로 민,관 협력 활성화 방안을 위한 오정동 이웃공동체 주민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칫 유명무실할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복지통장 모두가 우리 동네 사각지대 복지대상자를 발굴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 강화 및 가장 가까운 이웃이 이웃을 돕는 이웃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정림종합사회복지관 구장완 관장은 평소 지역 주민과 가장 가깝게 생활하며 주민들의 실정을 가장 잘 아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복지통장들이 이웃들의 수호천사 역할을 해줌으로써 주민들의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키고 복지허브화를 위해 주민리더로서의 역할을 다 해줄 것을 강조했다.

안정봉 동장은 “주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해주고 이를 행정에 전달하는 역할을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해준다면 우리 이웃 모두가 인간다운 삶을 살고 행복한 이웃공동체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