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최상귀 의원, 장인수씨 제명, 신언식 시의원 당직박탈

▲ 【충북·세종=청주일보】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로고

【충북·세종=청주일보】김정수 기자 = 더불어민주당의 윤리심판원이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신상필벌에 따른 처벌수위 강도가 예상을 뛰어넘어 높아져 정치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윤리심판원(원장 노영우)은 15일 회의를 열어 징계의 건과 함께 포상의 건을 심의하고 의결했다고 발표했다.

윤리위원회는 원장 포함 9명이었으나 당사자인 신언식 시의원을 제외한 8명이 회의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민주당은 집중폭우로 인한 수해 때 외유로 물의를 빚은 최병윤 전 도의원도 윤리심판원을 열었으나 도의원직 자진 사퇴로 당적을 제명하지 않았다.

이번 당적 제명과 당원자격 정지, 당직박탈은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직 기강 확립차원에서 강력한 처벌을 내린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징계 내용은 제천시의회 최상귀 의원 징계의 건에 대해 제명(당적 박탈) 의결 했고, 제천시 당원 장인수씨 징계의 건에 대해 제명 의결했다.

또, 물의를 일으킨 상대방인 여성 당원에 대해서도 당원자격정지 1년을 의결했다.

부적절한 해외골프 여행으로 물의를 빚은 청주시의회 신언식 의원 징계의 건에 대해서는 당직 박탈(윤리심판원 당직직위 해제) 의결했다.

이어 충주시의회 A의원 진정서 건에 대해서는 직권으로 사건에 대해 조사를 명령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은 포상의 건으로 충북정치학교 모범 수강자를 대상으로 당대표 및 도당위원장 포상 의결했다.

일반당원 대상으로 당대표상 3명 도당위원장상 8명이 품위를 거쳐 수상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윤리심판원 결정은 도당 상무위원회 의결로 최종 확정될 예정이며 도당 상무위원회는 빠르면 16일로 확정 될수도 있으나 현재 정확한 시기는 잡히지 않았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