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까지 이메일 또는 청주시청 공보관 방문 접수

【충북·세종=청주일보】박서은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청주의 다양한 모습을 전달하고 시정홍보에 활력을 불어넣을 ‘청주시 SNS서포터즈’ 40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연령, 성별, 지역 등 제한이 없으며 청주시에 애정이 있고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청주시 블로그(http://blog.naver.com/cjcityblog) 또는 청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www.cheongju.g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22일까지 이메일(brkim81@korea.kr) 제출 또는 청주시청 공보관 방문 접수로 할 수 있다.

청주시 SNS서포터즈로 선발된 사람은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청주시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 등에 포스팅을 하며 시정소식을 공유․전파하거나 시 주관 축제·행사 등에 참여해 생생한 현장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지난해 8월 뉴미디어팀을 신설하고 SNS를 활용한 홍보활동을 추진해 온 청주시는 이번 SNS서포터즈 모집을 통해 청주만의 개성 넘치는 콘텐츠와 스토리텔링 발굴에 노력하는 한편 시민들의 시정홍보 참여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 SNS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청주의 SNS시정홍보가 더욱 활발해지고, 시민과의 소통의 폭이 한층 넓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청주에 대한 애정과 열정으로 함께할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