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쑥쑥! 성취동기 쑥쑥!

▲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서원중은 사회적 기업인 “새움”과 함께 자존감와 성취동기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서원중학교(교장 송성호)는 지난 화요일, 3학년 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사회적 기업인 <새움>과 함께 자존감 및 성취동기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기초학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초학력 부진의 여러 원인 중에서 낮은 자기존중감과 성취동기 부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계획됐다.

그리고 자기 계발 시기를 보내고 있는 3학년 기초학력 학생 중 희망자 및 교사 추천 학생 44명을 모집하여 3개 반으로 편성한 후 진행했다.

총 4차시로 구성된 프로그램 활동 중 ‘친구가 그려주는 얼굴’을 통해서 학생들은 자신의 강점과 신체의 소중함을 알고 존재의 의미와 중요성을 인식했으며, ‘마시멜로 탑 쌓기’ 활동을 통해 창의적이며 협력적인 문제해결 과정을 통해 목표 성취 및 성공 경험을 획득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에는 4시간이나 해야 한다고 해서 지루할까 걱정했는데, 프로그램이 알차고 재밌어서 시간이 금방 흘러갔어요.”라고 이야기했으며, 다수의 학생들이 자존감 및 성취동기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