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만원 지원작 <더 디스코 스타> (이주호 감독, 다큐멘터리)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음악영화 제작 활성화와 신진 음악영화 감독의 발굴 지원 프로젝트인 음악영화 사전제작지원이 총 2편의 지원작을 발표했다.

지난 2008년부터 2011년까지 진행된 이후 잠정적 중단, 올해 다시 부활한 음악영화 사전제작지원은 9월 24일부터 11월 24일까지 공모가 진행되었으며 총 27편이 접수됐다.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총 7팀에 대한 면접 심사를 진행, 이주호 감독의 <더 디스코 스타>와 정일건 감독의 <리사운드>가 최종 지원작으로 선정됐다.

서류 및 면접을 진행한 심사위원 총 5인은 심사평을 통해 “올해 전체적인 지원 경향이 음악 다큐멘터리가 다수였다. 특히 한국 음악사의 과거부터 현재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뮤지션에 대한 작품이 기획된 점이 고무적이며 심사위원 개개인의 영화관 및 취향의 차이가 있었지만 음악이 주요 소재이거나 소통의 중심이 되는 ‘음악영화’라는 장르에 얼마나 충실했는지 또, 기획의 참신성과 완성도, 제작에 대해 세밀한 계획을 주요 기준으로 해 총 2편에 제작비 지원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6년만에 재개된 음악영화 사전제작지원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한국영화아카데미, ㈜일진글로벌의 후원으로 지원작에 각각 1000만원과 500만원의 지원금이 지원되며 두 작품은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