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프로그램 신청 13일부터 접수 시작

【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북중앙도서관(관장 김규완)이 겨울방학 독서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유아(6,7세)와 초등학생, 학부모를 오는 13일부터 모집한다.

초등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는 ‘재활용품을 활용한 방학과제물 만들기’, ‘손뜨개교실’, ‘독서요리’, ‘독후감상화 그리기’, ‘미니 목도리 만들기’ 등을 운영한다.

유아(6,7세) 대상으로는 ‘영화로 보는 책이야기’, ‘노래로 배우는 영어동요’ 등과 같은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특히, ‘시각장애학생과 하나 되는 문화체험’도 열린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6학년 시각장애학생 15명과 비장애학생 15명이 짝을 이뤄 독서활동, 원예체험, 냅킨아트, 토피어리, 요리, 가죽공예 등 다양한 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충북중앙도서관 홈페이지(www.cbjalib.go.kr)→ 프로그램신청→ 독서교육프로그램신청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전화신청은 받지 않으면 인터넷으로 선착순 접수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초등학생 175명, 학부모 75명, 유아 50명으로 총300명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진흥과(267-4591)로 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학생들이 방학 때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좋은 책을 많이 읽어 상상력과 창의력, 소통과 공감능력을 키웠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