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년도 충북국공립유치원교원연합회 직무연수

▲ 【충북·세종=청주일보】 충북국공립유치원교원연합회는 지역국공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창서 기자 = 충북국공립교원연합회 회장 충북 청주시 서원구 서원유치원(원장 홍여찬)은 어제 충북 국공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꿈과 희망을 품고 전진하는 유치원 교원들을 위한 자리로 식전공연인 감성을 두드리는 국악퓨전공연 (교사국악회 소리마루 대표 류재정, 한경동)을 시작으로 힐링과 열정을 더하는 시간으로 개최했다.

충북도교육청 김병우교육감님의 격려사에 이어 유치원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들어보는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되어 충북 유아교육발전을 위하여 열정을 다하는 교사들 헌신과 다각적으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교육감님의 굳건한 의지를 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바로선 공교육,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충북국공립교원연합회 직무연수는 안전교육을 인문학적 관점으로 인식할 수 있는 ‘재난 안전 인문학’ 주제로 한양대학교 송창영 교수님의 강의가 진행했다.

이 강의에서 안전교육의 가장 우선되어야 하는 것은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것에 중점이 아닌 안전을 바라보는 인식의 전환을 통하여 왜 안전해야하는가? 에 중점을 두고 공감하는 연수가 됐다.

“2017년 충북국공립유치원교원연합회 직무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열정과 더불어 유아교육에 대한 소명의식을 더욱 굳건히 다지는 시간이 됐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