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농기센터 최우수기관상 모습 괴산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괴산 최준탁 기자 = 15일 충북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열린 ‘2017년도 농촌진흥사업 평가 및 성과보고회’에서 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가 2017년 충청북도 농촌진흥사업평가 기술보급분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상을 수상했다.

각 시·군 농업기술센터 소장, 관련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성과보고회는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농촌진흥 공무원의 공감대 형성 및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군 농업기술센터는 기술보급분야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상을 받았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농촌지도사업에서 탁월한 창의력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농업기술 보급에 힘써 괴산군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와 농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돼 이뤄졌다.

이번 시상은 기술보급사업 종합만족도, 맞춤형 기술정보지원 실적, 농업기술보급 홍보실적 등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한 해 동안 추진된 사업실적에 대한 지자체 합동 종합평가를 거쳐 진행됐다.

김흥기 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수상은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괴산군 유기농업 발전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업무추진의 노력으로 얻어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 해결과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농산물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