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충북·세종=청주일보】마영희 기자 = 충북대는 2018학년도 정시대학원 계약학과(전자정보공학과, 화장품산업학과) 신입생을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추가로 모집한다.

모집유형은 재교육형(재교육형, 재교육형의 동시채용) 계약학과로 전자정보공학과 10명, 화장품산업학과 2명으로 총 12명을 추가로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재교육형의 경우 석사학위과정의 교육내용과 참여(소속) 기업의 업종 또는 수행하고 있는 직무가 상호 관련성이 있는 사람 중에서 참여(소속) 기업의 추천을 받은 사람 중 입학허가일(3월 2일자) 기준으로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에서 일하는 사람이거나 재교육형의 동시채용의 경우 최초 학기(3월 2일자) 시작과 동시에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에 입사해 근로자 신분이면서 대학원생 신분을 갖는 사람으로서, 석사 학위 취득 이후 참여(소속) 기업에서 2년 이상 의무근무를 조건으로 참여하는 사람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자 중 외국인 혹은 재외국민의 경우에는 한국어능력시험 3급 이상 또는 충북대에서 시행하는 한국어능력시험 3급 이상이거나 영어능력시험이 TOEFL(PBT 550, CBT 210, iBT 80), TEPS 550점, IELTS 5.5, TOEIC 675점 이상이어야 한다.

어학능력 지원 자격 미소지자도 지원 가능하나 졸업 전까지는 한국어능력시험(TOPIK) 4급 이상의 자격증 또는 위와 동일한 영어능력시험 자격과 동일한 자격증을 제출해야 졸업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충북대 대학본부 4층 입학본부 입학과(N10동 408호)로 방문 또는 우편(등기)을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 단, 점심시간인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는 접수가 불가하다.

심층 면접 및 구술고사는 다음달 9일 오전 9시 30분에 예비소집 후 10시부터 진행할 예정이며, 합격자 발표는 21일 이전에 충북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입학은 오는 3월 2일이며, 원서 접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충북대 홈페이지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입학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