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암1동 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다함께 웃는 데이!』추진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상당구 용암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한부모 부가정과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다함께 웃는 데이를 추진했다. 서정욱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서정욱 기자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암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제갈남술)는 다가오는 설을 맞이해 어린 3자녀를 키우는 한부모 부자가정과 부양의무자도 없이 홀로 사는 독거노인등 2가정에 대한‘다함께 웃는 데이!’를 추진했다.

이번‘다함께 웃는 데이!’방문에 참여한 이영옥 협의체 부위원장은“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구김 없이 자라는걸 보니 마음이 뿌듯하다며”며“앞으로도 한부모 가정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 이날‘다함께 웃는 데이!’에 참여한 한 복지통장은“추운 날 독거어르신이 전기장판도 없이 지내는 모습이 안타까웠는데 흔쾌히 전기장판을 후원해 주셔서 어르신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됐다”며 감사를 표했다

한편,‘다함께 웃는 데이!’는 용암1동 맞춤형 복지팀 특수시책으로 사례회의를 통해 선정된 저소득 가정을 동장과 사회보장협의체위원, 복지통장이 대상자 가정을 찾아가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해 경제적, 정서적 지원을 통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