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를 소개할 수 있는 창의적인 홍보문구 공모

▲ 【충북·세종=청주일보】 당신은 홍보의 달인 포스터.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창서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일반시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천시를 대표할 수 있는 창의적인 홍보문구 발굴을 위해 “당신은 홍보의 달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홍보문구는 최대 400자이며 ‘내가 제천을 홍보한다면 어떻게 소개할지’를 장·단문으로 작성하면 된다.

특히, 제천시를 알릴 수 있는 함축적 문장과 역사·문화·관광·축제·한방 등 제천의 정체성과 미래비전을 담은 문구여야 한다.

일반부, 대학부, 학생부(초·중·고) 3개 부문으로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제천시민 및 제천시 소재 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작품제출은 1인 1작품(순수 창작물에 한함)으로 다음 달 19일까지 제천시청 홍보학습담당관으로 우편이나 이메일(di1234@korea.kr), 방문접수 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작품에 대해 대학교수와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구성, 독창성, 활용성, 적합성, 대중성 등을 종합평가해 3월 말 시상작을 선정 발표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품은 제천시를 홍보하는 콘텐츠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제천 홍보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시민 참여도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 참신하고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홈페이지와 제천시 공식 SNS(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