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제64차 충북 시·군의회 의장단 협의회(협의회장 황영호 청주시의회의장)가 옥천군 의회(의장 유재목) 주관으로 21일 군의원 상담실에서 열렸다.박수은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북 옥천군의회는 제64차 충북 시·군의회 의장단 협의회(협의회장 황영호 청주시의회의장)가 군 의회(의장 유재목) 주관으로 21일 군의원상담실에서 열렸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제208차 및 제209차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회의결과와 2018년도 전국의장협의회 정기총회 결과 보고가 이뤄졌다.

또한, 지방자치 및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문제 협의, 의정활동 역량 제고를 위한 제반사항 논의 등 각 시·군의회간 공조를 위한 주요안건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유재목 옥천군의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군을 방문해 주신 시·군 의장단에게 감사드린다”며 “지방분권개헌이 본격적으로 논의되고 있는 상황으로 의장단협의회가 중심이 돼 지방자치의 가치실현을 위한 일들에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다음달 30일부터 개최되는 제19회 옥천묘목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각 시군의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충북 시·군의회 의장단 협의회는 각 시·군의 의정활동 정보교류를 통해 지방자치의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격월로 각 시·군을 순회하며 개최되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