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중 59.4% 목표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교육청 교육재정 조기집행 시동!박수은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북도교육청이 교육재정 조기집행에 시동을 걸었다.

도교육청은 올해 상반기에 조기집행 할 수 있는 금액 1조 394억 원 중 약60%인 6천 171억 원을 집행 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조기집행 대상금액 7천 941억 원 중 57.2%인 4천 543억 원보다 1천 628억 원(2.2%p)이 늘어난 수치다.

재정 조기집행 촉진을 위해 학교시설사업 시 ▶긴급입찰제도 활용 ▶적격심사 기간 단축 ▶선금 의무지급 준수 ▶시설공사 조기발주 등을 실시하고, 학교와 기관에서 통합 구매 예정인 물품, 기자재 등도 도교육청에서 조기 일괄 구매하여 보급한다.

특히, 조기집행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주명현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조기집행점검단”을 구성·운영하여 월별로 사업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부진사업에 대하여는 독려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충북교육청은 오는 22일 주명현 부교육감 주재로 본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관계공무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지방교육재정 조기집행 점검 회의’가 열린다.

이번 회의에서는 조기집행 추진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2월까지의 예산집행 추진 실적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 방안에 대해 협의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지방교육재정의 집행 주체인 교육청의 적극적인 역할로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