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교육네트워크 구축과 지역사회 교육환경 조성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교육지원청은 “2018년도 청주행복교육지구 민간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민간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재황)은 2018년도 청주행복교육지구 민간 공모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오늘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청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0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민간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민간공모사업에서는 ‘지역인프라 구축사업’, ‘마을 속 특색프로그램 사업’, ‘학교 밖 돌봄지원 사업’, ‘학교 밖 청소년지원 사업’ 등 4개의 공모사업에 대해 설명, 아울러 2018 청주행복교육지구 주요사업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뤄졌다.

‘지역인프라 구축’ 사업은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지역교육네트워크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마을 속 특색프로그램‘ 사업은 학교 교육활동과 연계한 마을의 특색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교 밖 돌봄지원 사업’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교 밖 초등학생 틈새 돌봄을 강화하는 사례를 발굴하고, ‘학교 밖 청소년지원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적 요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재황)은 이번 민간공모사업을 통해 학교와 지역의 연계 및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교육네트워크 구축과 아이들이 행복한 지역사회 교육환경 조성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