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두영 23대 청주상의 회장 취임사서 3대 운영원칙

▲ 【충북·세종=청주일보】노영수(오른쪽) 제21~22대 청주상의 회장으로부터 상의기를 넘겨받은 제23대 이두영 회장이 상의기를 흔들고 있다.김익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익환 기자 = “기업인이 존경받는 풍토 조성, 회원사와 함께 뛰며 현장에서 지원, 회원사의 기민한 요구사항에 즉각 응답할 수 있도록 조직개편을 통한 청주상공회의소 업그레이드 등 3대 운영원칙을 갖고 앞으로 청주상의를 이끌어 가겠습니다”고 밝혔다.

이두영 ㈜두진건설 회장이 제23대 청주상의회장에 취임했다. 이 회장은 14일 오전 청주S컨벤션에서 열린 이·취임식에서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이 회장은 “회원사들의 실질적인 이득을 위해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토록 관계당국을 찾아다니고, 갈수록 위상이 높아져 회원사들의 요구사항 또한 많아지는 만큼 이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충북인적자원센터, 충북FTA활용지원센터, 충북지식재산센터 등을 정비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 회장은 “23대 청주상의는 지난 100년을 반추하고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영광스러우면서도 막중한 책임감이 요구되고 있어 회원사 및 임직원들은 지혜를 모아 달라”며 “회원사의 오랜 숙원인 청주상의회관 이전 및 비즈니스센터 건립을 임기 내 꼭 이뤄내겠다”고 덧붙였다.

제21~22대 2대에 걸쳐 청주상의 회장을 지내고 이임한 노영수 ㈜동화 회장에게는 대한상의와 청주상의가 각각 수여하는 감사패와 공로패가 전달됐다.

노 회장은 2대에 걸쳐 청주상의 회장을 지내면서 회원사 화합과 조직안정, 위상확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노 회장은 “따뜻한 봄날 이임식을 갖다보니 만감이 교차한다”며 “충북인적자원개발위원회 유치, 충북고용혁신추진단 통합, 충북지식재산센터와 충북FTA활용지원센터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역대 최대 규모의 정부지원예산 확보 등이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