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 할아버지~ 지진이 났을 때 이렇게 하세요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상당보건소는 문의면 두모1구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진대비 교육을 실시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상당보건소(소장 정용심)는 문의면 두모1구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진대비 교육을 실시했다.

청주대학교 간호학과 실습생들(송치원 학생 외 7명)은 현장실습의 일환으로 두모리 1구 경로당을 방문해 지진이 났을 때 ▲탁자 아래와 같이 집 안에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공간으로 피할 것 ▲떨어질 수 있는 물건은 높은 곳에 두지 말고 미리 정리할 것 등이다.

또한, ▲흔들림이 멈추면 가스와 전기를 차단할 것 ▲평상시 복용하고 있는 약품을 챙길 것 ▲건물 밖으로 나갈 때에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말고 계단으로 이동할 것 ▲건물 밖에서는 가방, 손 등으로 머리를 보호할 것 ▲넓은 공간으로 대피할 것 등 상황별 행동요령을 역할극, OX퀴즈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교육해서 큰 호응을 받았다.

청주시상당보건소와 청주대학교 간호학과는 임상실습협약을 통해 지난 2월부터 ▲예방접종 ▲치매안심센터업무 ▲방문보건업무 ▲결핵예방업무▲감염병관리사업 ▲건강생활실천업무(운동,영양,금연,절주) 등이다.

한편, 지역사회 보건사업을 전반적으로 보고 익히는 현장실습으로 실무에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여 지역공동체로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