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및 직능단체 간 브레인스토밍.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흥덕구 봉명2송정동은 “아이디어 발굴 거버넌스 워크숍”을 개최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봉명2송정동 주민센터(동장 박진호)는 지난 주 금요일,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직원 및 직능단체 대표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1번지 봉명2송정동 만들기”를 위한 “아이디어 발굴 거버넌스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봉명2송정동을 청주 제1의 마을로 발전시키기 위해 계획됐다.

주민센터 직원만이 아닌, 지역 현안을 공유하는 직능단체 대표자도 함께 참여, 원룸 밀집지역 주변에 연산홍 등 꽃을 환하게 심어 꽃피는 동네 만들기 방안이 제시 되는 등 참여자 모두 격의 없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봉명2송정동 주민센터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좋은 아이디어를 정리 하고, 최종안을 선정, 단계별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진호 동장은 “우리지역 발전을 위해 참여해 준 직능단체에 매우 감사드린다. 행정의 패러다임은‘거버넌스’라며, 오늘 같은 워크숍은 우리 지역발전을 위해 민관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정말 소중한 자리이며, 앞으로도 민·관 소통과 협치를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인사를 갈음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