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은 안전은 우리가 지켜요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는 아동을 대상으로 “안전디딤돌” 앱 설치와 활용 캠페인에 나섰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재난상황 발생 시 대응행동이 미숙한 아동을 대상으로 재난 및 위급상황 발생 대비 및 재난안전정보 제공을 위한 “안전디딤돌” 앱 설치·활용 캠페인에 나섰다.

시는 대부분의 초등학생이 핸드폰을 가지고 있는 점에 착안해 관내의 지역아동센터와 초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미취학 아동,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디딤돌” 앱 설치와 활용 방법을 알려주며, 간단한 퀴즈 등을 통한 재난안전교육도 병행하여 실시했다.

“안전디딤돌”은 행정안전부가 통신두절 상황에서도 기상정보, 재난문자, 국민행동요령 등 재난안전의 모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한 재난안전정보 포털 앱이다.

앱에는 학교생활안전 등 위험요소 등에 관한 동영상, 재난안전 퀴즈 등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어플 등이 다양하게 실려 있다.

청주시 안전정책과 관계자는 “재난취약계층인 아동들에게 재난발생에 따른 행동요령 숙지 및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안전디딤돌“앱 설치 및 활용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아동을 비롯한 어르신 등 재난취약계층의 재난안전 교육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