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관내 경로당에 직접 만든 밑반찬 전달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흥덕구 강서2동 새마을부녀회는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사랑의 밑반찬 만들기 봉사활동을 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서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규영)는 지난 13일, 동주민센터에서 모여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밑반찬 만들기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부녀회원들이 밑반찬 봉사를 통하여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심을 표현하고자 마련했다.

경로당에서 식사를 해결하시고 취미생활을 즐기는 어르신들이 많아지면서 식사준비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하여 계획했다.

강서2동 부녀회원들은 아침 일찍부터 나와 채소를 씻고 다듬는 등 재료준비로 한나절을 보내고 손수 담근 열무 엇갈이 김치와 잡채 등 밑반찬을 정성껏 준비하여 13개소 경로당에 직접 전달하기까지 했다.

관내 환경정화사업과 소외된 이웃 보듬기 활동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강서2동 새마을부녀회는“반찬봉사활동을 일회성으로 끝내지 않고 올 한해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랑의 반찬나누기 봉사를 통해 이웃사랑실천에 최선을 다해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마을 만들기에 일조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