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성화개신죽림동 새마을부녀회 봉사활동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서원구 성화개신죽림동 새마을부녀회는 독거어르신 효도밥상을 차려 드렸다. 서정욱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서정욱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성화개신죽림동 새마을부녀회 회원(회장 한경옥)들은 매달 홀로 계신 생신을 맞이하는 어르신들을 방문하여, 효도밥상을 차려드리고 있다.

어르신 집에 방문한 새마을부녀회는 인사드리기 바쁘게 구석구석 집안 정리하기 바쁘다. 어느새 집안 정리와 청소를 다 마치면 딸처럼 도란도란 앉아서, 이런저런 애기를 하며 말동무도 해드리자, 어르신의 얼굴에 웃음꽃을 활짝 피어난다.

한경옥 새마을 부녀회장은 "미리 어르신께서 평소에 드시고 싶은 음식에 대해 물어보고, 회원들과 함께 만들어 가져간 음식을 맛있게 드시는 것을 보니 기분이 좋았고,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게 좀 더 어떤 걸 해드릴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된다"며 더 많은 봉사 사업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성화개신죽림동장은“독거어르신에 대해 노인일자리사업의 실버상담 중점관리대상자의 경우 주 1~2회 유선으로 확인하고, 맞춤형사례팀에서 복지사각지대 어르신을 지속적으로 방문하고 있다. 이분들 중 생신을 새마을 부녀회에 효도밥상 대상자로 연계해 생일을 홀로 지내지 않도록 노력하는 등 방치되거나 소외되는 독거노인들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