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과 소통행정을 위해 한걸음 더 가까이!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흥덕구는 직원 홍보역량 강화를 위한 “2018년 상반기 구정홍보교육”을 실시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구청장 김근환)는 지난 16일, 구청 상황실에서 구 산하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직원 홍보역량 강화를 위한 “2018년 상반기 구정홍보교육”을 실시했다.

흥덕구(구청장 김근환)는 직원들이 홍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여, 신속·정확하고 적극적인 구정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구정 이해도와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구정홍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은 보도자료의 개념을 시작으로 시선을 끄는 보도자료 작성 요령, 흥덕구 보도자료 사례를 중심으로 한 보도자료 및 보도사진 분석, 보도 후 대처요령까지 알찬 강의로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교육에 참석한 이보라 주무관은 “지금까지 형식적인 보도자료 작성에 급급했던 것을 반성하게 되었고, 오늘 강의로 평소 간과했던 부분과 좀 더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법을 알게 되어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시민들이 흥덕구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구정홍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