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유 무궁화’ 봉사단체, 새집 단장 청소 !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서원구 설유무궁화 봉사단은 집 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서정욱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서정욱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설유 무궁화 봉사단체는 지난 19일, 사창동 저소득 장애인 세대(이모씨)를 방문해 새집 단장 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휴일을 반납하고 나온 설유무궁화 봉사단은 2015년부터 서원구와 정기협약을 맺어 매월 1회 저소득 가정 청소봉사에 앞장서고 있는 봉사단체로, 이번에도 봉사 단원 10여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살림살이를 노련하게 정리·정돈하는 등 말끔히 집 청소를 하며 이웃 사랑을 함께 실천했다.

이번에 방문한 세대는 지체장애를 가지고 있는 남편과 청각 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내가 살고 있는 부부 장애인 세대로 평소 장애 및 알코올 중독으로 일상생활을 유지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대로, 집안 곳곳 쓰레기를 쌓아놓고 부패한 음식물로 배를 채우는 등 건강을 위해 청소 지원 및 환경정리가 시급한 세대이다.

설유 무궁화 봉사단원들은 위 세대를 대신해 집안에 쌓인 생활쓰레기 등을 치우고 방과 주방 등에 쌓여 있던 살림살이를 말끔하게 정리했다.

청소를 지켜 본 이웃 전모씨는 “평소 이모씨가 집을 치우지 않아 문이 꽉 닫혀있어도 악취가 밖으로 새어나와 이웃들도 힘들고, 안에 거주하는 이모씨가 걱정이 되었던 참에 봉사자분들이 와서 청소 봉사를 해주니 정말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