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충북환경교육체험센터건립을 위한 T/F팀 운영

▲ 【충북·세종=청주일보】(가칭)충북환경교육체험센터건립을 위한 T/F팀 운영했다.박수은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북도교육청이 (가칭)충북환경교육체험센터 건립을 위한 T/F팀을 구성해 센터설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충북교육청은 T/F팀 구성을 위해 지난 4월 환경체험 전시 체험물 제작과 운영 및 건축, 설비, 실내 디자인 등에 관심과 전문성이 있는 교직원을 모집했다.

추천과 모집을 통해 구성된 T/F팀에는 교육전문직원, 교원, 전문가 등 82명이 모였다.

T/F팀은 총괄, 건축 및 공간구성, 전시·체험, 자문 분야로 조직됐으며, 이달부터 2021년 2월까지 운영된다.

T/F팀 총괄단은 주명현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센터 관련 최종 의사결정 및 각종 사안 심의 의결을 담당한다.

건축 및 공간구성단은 건축 설계 심의와 디자인 및 시설공간에 대한 협의를 하며, 전시·체험단은 대기·에너지, 물 환경, 생태·토양, 자원·소비 분야의 전시 체험 시설을 심의하고 각 분야별 프로그램을 구상한다.

환경부, 충북도청, 한국교육개발원 등 환경 유관 기관 및 체험 센터관계자들로 이뤄진 자문단은 건축 및 전시체험 시설에 관련된 자문 역할을 맡는다.

충북교육청은 T/F팀을 중심으로 센터 건축 및 전시·체험 시설의 효율적 구성을 위해 지난 9일 워크숍을 실시했으며, 1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분야별 벤치마킹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가칭)충북환경교육체험센터는 학생 교육과 체험, 교원연수, 교육과정지원, 학부모 교육, 외부기관 협력 등 생태·환경교육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2021년 3월 개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