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숲 체험활동 실시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청원구 청원초병설유는 주변의 학교숲을 돌아보며 자연과 함께 놀이하는 학교숲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청원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헌주) 만5세 유아들은 24일, 청원초등학교 주변의 학교숲을 돌아보며 자연과 함께 놀이하는 학교숲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숲체험은 숲해설가협회의 숲해설가 선생님이 나와서 진행했으며 유치원 주변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주변의 다양한 나뭇잎의 모양 관찰하기, 쇠뜨기 잎 분리하기, 나뭇가지로 개미 만들기 등 자연과 함께 하는 놀이를 경험했다.

숲체험은 청원초병설유치원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연계하여 숲을 활용한 유아 생태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숲체험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은 유치원 주변의 다양한 나무와 식물, 꽃의 생태에 대해 알아보고, 자연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초록숲의 중요성과 자연과 인간이 더불어 살아가는 존재라는 점을 알게 됐다.

숲체험은 환경의 중요성을 몸과 마음으로 느끼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숲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유아는 “선생님, 유치원에 나무와 풀이 많아서 정말 좋아요. 엄마, 아빠랑 호수공원에 가서 나뭇가지로 집도 만들고 솔방울을 주워서 소꿉놀이해볼래요”라면서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