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1마리 기부 등 특정후보에 대한 도를 넘은 공직선거법 논란 일어

▲ 【충북·세종=청주일보】한국당 송인헌 괴산군수 후보가 11일 오전 10시 괴산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최준탁 기자 = 투표일을 2일 앞두고 양자대결로 좁혀져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괴산군수 선거가 전직 군수의 도를 넘는 선거개입에 대해 경찰에 수사까지 의뢰하는 등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기호 2번 자유 한국당 송인헌 괴산군수 후보가 전 괴산군수의 선거개입 중단과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것에 대한 즉각적인 수사 착수를 11일 오전 10시 기자회견을 통해 밝히며 촉구했다.

송 후보와 자유한국당 후보들은 11일 기자회견에서 “피선거권이 없는 전 군수가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것도 모자라 직접 후보와 동행하며 모임에 돼지 한 마리를 기부하는 등의 행위를 한 것에 대해 이는 기부행위에 대한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것으로 즉각 수사에 착수하라”고 말했다.

이들은 “전 군수 중 한 사람은 옥중서신을 보내 특정 후보를 지지하라고 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라며 “또 한 사람은 공공연하게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공직선거법과 정치자금법 등을 위반해 중도 낙마하는 등 600년 역사의 괴산군을 욕보이게 했던 사람들”이라며 “이런 사람들이 또다시 선거에 개입해 패거리 정치를 부활시키는 것을 이제는 더는 용납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특히, “전 군수가 선거가 시작되자마자 본인과 정치적 소신도 다르고 어느 날 갑자기 괴산군수가 되고자 귀향한 사람을 뒤에서 지원하며 지역 정계의 배후자가 되고자 기도하고 있는 행위는 주민들의 신성한 주권행사를 방해하고 있다”라며 “선관위는 즉각 이 사실을 조사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