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수 청주상당경찰서장 초청 진로 특강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이혜경 문의초 교장과 이상수 청주상당경찰서장이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글짓기 공모전” 우수자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초등학교(교장 이혜경)는 지난 11일, 본교, 분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63회 졸업생인 이상수 청주상당경찰서장을 초청해 ‘선배와의 만남’인 진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이상수 청주상당경찰서장과의 만남은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글짓기 공모전’ 우수자 표창장 수여식과 함께 추진했다.

이번 특강에서 이 서장은 어린 후배들에게 경찰관이 하는 일에 대해 소개하고 경찰관은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보람된 직업임을 알려주며, 사회적 약자인 약한 사람을 늘 둘러보며 도와주는 따뜻한 마음의 훌륭한 사람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장래에 대한 꿈을 점점 크게 키워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실력을 키우는 후배들이 되라며 진심 어린 조언을 했다.

학생들은 이 서장의 후배 사랑이 가득 담긴 진로 특강을 진지한 태도로 들으며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는 것이 꿈을 이루는 길이 된다’는 것과 경찰관이 하는 다양한 일을 알게 되어 진로탐색에도 도움이 됐다.

문의초 이혜경 교장은 “문의초를 졸업한 자랑스러운 선배를 초청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