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조은헤어, 이·미용 재능기부 실시

▲ 【충북·세종=청주일보】더조은헤어, 이·미용 재능기부 실시김익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서은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덕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몽우)와 지난 7일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정기적인 이미용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협약한 더조은헤어(원장 김효정)는 21일 첫 대상자를 맞이하며 이미용 재능기부의 첫 발을 내딛었다.

더조은헤어는 매 월 5명씩 컷트, 염색 등 이미용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21일을 시작으로 관내의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등 평소 경제적으로 곤란해 용모에 다소 신경을 쓰기 어려웠던 대상자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아름다움을 전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이번‘저소득가정 이미용 재능기부사업’은 내덕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내덕2동에서 관내 저소득가정을 추천하며, 쿠폰 발행 후 대상자가 직접 더조은헤어를 방문하여 서비스를 제공 받는 형식으로 진행 된다.

김효정 더조은헤어 원장은 “18년 간 복지시설, 병원, 군부대 등에서 미용 봉사를 해왔지만 막상 지역의 소외이웃을 도울 방법이 마땅치 않아 실행에 옮기기 어려웠다. 오늘 첫 대상자를 만나 머리 손질을 해드리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다른 때 보다 더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몽우 위원장은 “이웃사랑 실천에 흔쾌히 참여해준 김효정 원장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지역 내 이웃 간 서로 돕는 재능나눔 문화 확산으로 이어져 다른 사업장들도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또한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지역사회 자원 발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