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이숙애, 건설 이수완, 산업 박우양, 행정 전원표, 정책 박상돈 위원장 확정

▲ 【충북·세종=청주일보】 충북도의회 상임위원장으로 확정된 사진왼쪽부터 의회 운영위원장에 김영주 도의원, 정책복지위원장 박상돈 도의원, 행정문화위원장 전원표 도의원 교육위원장 이숙애 도의원, 남윤모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남윤모 기자 = 충북도의회는 제 365회 임시회를 열고 전반기 상임위원장 및 의원들의 상임위 배분을 마치고 부위원장 선임등 상임위 별로 원구성을 마무리 했다.

총 6명이 정원인 정책복지 위원장에는 지방선거 최다득표를 한 청주시 민주당 박상돈 의원이 위원장에 민주당 옥천군의 박형용 의원이 부위원장에 심기보 부의장, 육미선, 최경천, 이상옥 의원 등이 배정됐다.

행정문화 위원회는 6명으로 제천시 민주당 전원표 의원이 위원장에 허창원 부원내 대표가 부위원장에 송미애, 이옥규, 정상교, 연철흠 원내대표가 배정됐다.

건설.환경.소방위원회는 6명으로 진천의 재선인 이수완 의원이 위원장에 괴산의 윤남진 의원이 부위원장에 연종석, 김기창, 오영탁, 박병진 의원 등이 포진해 있다.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도 상임위원장에 확정 된 건설환경 소방위원장에 이수완 도의원,산업경재위원장 박우양 도의원, 예산곃산위원장 연종석 도의원, 윤리특별위원장 이상옥 도의원.남유모 기자


교육위원회에는 총 7명으로 청주시 재선인 교육위원회 터줏대감인 이숙애 의원이 위원장에 서동학 의원이 부위원장에 임기중, 이의영, 박성원, 황규철부의장, 김영주 의원이 배정됐다.

산업경제위원회는 총6명으로 영동의 박우양 의원이 위원장에 진천의 임영은 의원이 부위원장에 보은의 하유정 의원, 박문희 의원, 이상정 의원, 이상식 의회 대변인 등이 배정받았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청주시 3선의 김영주 의원이 위원장에 각 상임위 부의장이 당연직 운영위원회에 소속된다.

예산결산위원회에는 증평군의장 출신인 연종석 의원이 1년임기인 위원장에 선임됐으며 한국당이 예결위에 자당 의원의 증원을 요구하고 있어 진통을 겪고 있다.

한국당 4명의 의원은 이옥규 의원이 행정문화위원회와 박우양 의원이 산업경제위원화, 건설환경소방위원회에 오영탁 의원과 박병진 의원이 배정됐다.

윤리특위는 이상옥 의원이 위원장에 선임됐으며 현재까지 상임위 배정을 마무리 짖지 못하고 있다.

이날 의회 방청석에는 청석고등학교 1.2학년 50여 명이 의회 진행사항을 지켜봤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