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21일까지 접수, 공모전 통한 지역 농특산물 홍보

▲ 【충북·세종=청주일보】 지난해 UCC 우수작 금수산 엄지 오이.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지역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오는 9일부터 9월21일까지 “제천 농특산물 홍보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대상은 2개 분야(일반부: 대학생 이상, 학생부: 고등학생 이하)이며, 공모주제는 사과, 양채, 오이, 잡곡, 홍고추, 약초 등 제천 농특산물을 소재로 한 독창적이고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면 된다.

공모방법은 UCC동영상을 제작 후 유튜브에 게시하고 참가신청서와 작품요약서, 영상파일을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형식도 CF,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웹툰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순수 창작물이면 된다. 응모규격은 30초 이상 2분이내로 1,280×720픽셀 / 24fps 이상이어야 한다.

자세한 응모방법은 제천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제천시청 유통축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독창성, 활용성, 적합성, 효과성, 작품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최우수상은 2개 분야(일반부, 학생부) 중에서 1편 시상, 그 외는 각 분야별로 1편씩 시상할 예정이며. 상금은 최우수상 1편에 100만원, 우수상 2편에 각 70만원, 장려상 2편에 각 50만원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우수한 지역농특산물을 전국에 홍보하여 브랜드 가치 향상과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