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발달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제고

▲ 【충북·세종=청주일보】 제천시는 제14회 지적발달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지난 10일, 제14회 지적발달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명성유유웨딩컨벤션에서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충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제천시지부(지부장 박재동)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이상천 제천시장을 비롯해 지적발달장애인과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장애로 인해 좌절하지 말고 용기 내시길 바란다. 오늘 이 자리가 지적발달장애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자기결정권을 존중하는 화합의 장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발달장애인 권익 보호와 복지증진에 노력한 시민과 장애를 극복하려는 의지가 타의 모범이 되는 지적발달장애인에 대한 감사패와 표창을 수여했다. 2부 행사에서는 장애인들의 장기자랑과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참여자 모두가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행사는 지적발달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제고를 위해 지역사회 및 비장애인의 참여로 사회통합을 조성하기 위하여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의 창립일인 7월4일을 기념일로 정하고 매년 열리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