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최고전문가로 축산농가 컨설팅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여러 분야 전문가 종합컨설팅을 추진한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동운)가 최근 사료가격 상승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종합컨설팅으로 애로기술 해결 돌파구를 찾고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협조로 17일, 상당구 가덕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가덕한우연구회원 40여명을 대상으로 경영, 개량, 번식, 사양관리, 축산환경, 가축질병, 조사료 분야에 대해 전문가 종합컨설팅을 추진했다.

분야별 최고전문가로 팀을 구성해 실시하는 축산농가 컨설팅은 사전 기술수요조사를 통해 맞춤형식으로 추진하며 지역 축산농가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컨설팅에 참석한 가덕한우연구회 회원들은 최근 사료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데 경영구조개선, 사양 및 질병관리 등 기술적으로 개선할 점에 대해 컨설팅을 받게 돼 많은 도움이 됐다며 청주시농업기술센터와 국립축산과학원에 고마움을 나타냈다.

농업기술센터가 추진하는 맞춤형 컨설팅은 축산물 수입증가, 사료비 상승, 구제역·AI 등 악성 가축전염병의 빈번한 발생, 수급 불균형에 따른 축산물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기술경쟁력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