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지역아동센터에 책상, 의자 등 후원한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

▲ 【충북·세종=청주일보】한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이 율량사천동주민센터를 찾아 후원받은 책상과 의자를 잘 쓰고 있다는 감사의 마음을 담은 손편지를 전했다.김익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익환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율량사천동의 한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이 17일 율량사천동주민센터를 찾아 후원받은 책상과 의자를 잘 쓰고 있다는 감사의 마음을 담은 손편지를 전했다.

이는 지난 2일 율량사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일봉,경기호)에서 지역 내 열악한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원생 18명 전원이 원활하게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200만원 상당의 책상과 의자를 전달한 것에 대한 감사함의 표시였다.

한편, 율량사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주도의 복지시책인 1주민 1情 나눔 사업의 1주민 1정 나눔 계좌 갖기 확산 운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 2018년에도 장학금사업, 엄마손반찬 배달사업, 노인희망일자리 지원사업, 직능단체 합동 김장나눔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일봉 율량사천동장은 “꿈나무들의 학업능력 향상과 인성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맞춤형 후원을 통하여 복지사각지대 제로화가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